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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를 이야기하다

위메프 환불 전담 대응팀 설치.. 공정위의 등장

by 시라비 2024.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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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등장 이후 온라인 이커머스 시장에 큰 흐름이 바뀌고있다. 특히나 쿠팡이 상장 한 뒤로 더욱이 공격적으로 온라인 시장이 소비자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번 위메프 사태는 계열사 티몬, 위메프 등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서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던 판매자와 고객들의 불편함을 야기했다. 대출 상환과 관련하여 자금난으로 인해서 현재 가전상품, 여행티켓 등 대금거래가 막히어 중소 계열사도 해당 사건의 피해를 피해가기는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환불이 정상적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중소기업들의 피해가 스노우볼 효과처럼 불어날 것으로 보였으나, 다행이도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이 소비자원을 통한 긴급 전담 대응팀을 설치하여, 집단분쟁조정 준비에 착수하였다. 다만 소규모 피해자들까지 그 피해를 보상해주는 것에 대해서 시일이 걸릴 것으로 판단된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10732

해당 사태관련 정부 문서를 보면, 구체적인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과 더불어 민사소송 적극 지원..흐음..

 


특히나 일부 피해자들이 판매대금 정산 및 거래 환불조치를 위해서 직접 위메프, 티몬 본사를 방문해서 환불을 위한 줄을 서는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받기위해서 집단 행동을 하는 등의 더 큰 부작용이 발생하기 전에 조속히 피해자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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